우리 사회에서 성매매 현상이 만연되어 있다는 사실을 정면으로 부인하난 사람은 거의 없다 그리고 이러한 범죄라고 인식하는데는 일치하지만 적어도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는 점에 대해서 부정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까지 성매매의 문제는 성을 파는 여성에 초점이 맞쳐져서 이야기되어 왔었고 우리사
생활양식(life style)으로 정착되어가고 있는데, 이는 곧 여가가 노동이나 종교, 교육, 가족 등과 밀접한 상호관계에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1) 노동과 여가
농업사회에 있어서 노동이나 중세에 있어서의 장인적 작업의 경우는 물론, 공장제 수공업 단계의 노동자에게 있어서 일상 노동의 템포는 노동
Ⅰ. 서론
장 뒤비뇨(류정아 역, 1998)는 『축제와 문명』에서 축제를 ‘모호한 일상생활’의 습관과 규칙을 지키는 타성에서 벗어나는 것이며 따라서 때로는 무례하고 신랄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대단히 치밀하고 예민한 상상적 창조의 순간이 된다고 논의한 바 있다. 즉, 축제가 지닌 기본적인 속성
5. 생활세계에서의 여성의 성스러운 게임
1) 가정: 친밀한 사람들 사이에서의 여성 공안작업
맑시스트 페미니즘에 의하면, 가정은 여성의 무임금노동을 남성 가부장과 가부장적 사회가 착취함으로써 자본주의의 재생산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아내로서 주부는 노동시장에 나가 있는 남편을 위해 요
생활에 전념하는 사이 80에 이르렀다. 그 동안 두 번이나 시칠리아섬을 방문하여 시라쿠사의 참주(僭主) 디오니시오스 2세를 교육, 이상정치를 실현시키고자 했으나 좌절되었다. 그러나 그러한 시도는 그의 철학의 방향을 잘 말해 준다. 생전에 간행된 거의 30편에 이르는 저서는 그대로 현재까지 보존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