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TV(입체텔레비전)의 원리
1. 양안 시차를 이용하여 입체감을 얻는 원리
사람들이 사물을 관찰할 때 입체감을 느끼는 것은 관찰하고자 하는 물체의 위치에 따라 변하는 수정체의 두께 조절 정도, 양쪽 눈과 대상물과의 각도 차이, 그리고 좌우 안에 보이는 대상물의 위치 및 형태의 차이, 대상물의
TV와 현격히 구분되고 있다. HDTV는 위성통신기술은 물론 케이블 텔레비전, 비디오텍스, 영상회의 시스템의 보급을 확산시켜 종합정보통신망(ISDN)을 이용한 홈쇼핑, 홈뱅킹을 보편화시킬 전망이다. 또 고해상도 기술이 인쇄와 영화산업에 채택될 가능성이 타진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방위산업에의 응용
방송 횟수를 매 시간 2회로 증편한 CBS 라디오가 급속한 청취율 증가를 보인 점으로도 알 수 있다.
다섯째는 모바일(이동송수신) 기능의 사용이 훨씬 자유롭다는 것이다. 시청자에게 '보고 듣는 기능(오디오 & 비디오)'을 동시에 요구하는 TV는 인터넷과 같은 시장을 놓고 경쟁해야 하지만, '듣는 기능(오
텔레비전이 있다.
과거 흑백 TV에서 컬러 TV시대로 넘어오면서 컬러 TV방송은 기존의 흑백 TV의 방송규격을 근본적으로 유지한 채 컬러 TV특성만을 추가하여 표준으로 정하였으며 1954년 미국에서 처음 방송을 시작한 이래 오늘날 세계적으로 방송이 보편화 되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TV의 대형화와
방송까지 보여준다. 이처럼 쏟아지는 드라마 홍수 속에서 우리는 어떤 드라마를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해 적잖은 고민을 하게 된다. 드라마를 보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바로 재미있기 때문이다. 오명환, 「TV드라마를 왜 보는가」, 『텔레비전 드라마 예술론』, 나남출판, 1994
재미있는 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