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면접이다. 따라서 면접자가 지금껏 살아온 인생을 면접관이 주로 질문하게 될 문제이다. 지원자의 입장에서는 내가 다양한 장점이 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왔다고 본인 스스로 ‘자랑’을 하겠지만, 면접관의 입장에서는 경험이라는 결과보다는, 경험을 하게 된 이유, 경험의 과정, 경험
자기본위의 오락이 주가 되므로 그것에 의해서 즐거움을 얻는 데 있으며 활동의 결과보다는 활동 그자체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야외 활동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주요한 교육적 효과는 첫째, 자연을 이용하므로 창조성을 기를 수 있다. 둘째, 심신을 건전하고 강인하게 단련할 수 있다. 셋째,
Ⅰ. 개요
Brammel(1993) 은 놀이의 특성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첫째, 놀이는 내재적으로 보상받는 것이다. 놀이는 행동 자체에 목적이 있고 상대적으로 자기 충족성이 강한 행동이므로 놀이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행동과 동시에 또는 즉각적으로 보상이 따르기 때문이다. 그런데 한 사람에게는 일
자기주도적인 학습자 상을 지향하지만, 가상수업에서는 특히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을 주도하는 상황에 기초하고 있는 것이다.
가상수업의 전체적인 교수-학습의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교수행위와 학습행위가 분리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즉, 교수와 학습이 시간적 공간적으로 비 동시적으로 이루어
본위론이 새로운 차원에서 개념화한 교육은 학교의 기능을 모학문적으로 정당화하는 기존 교육학의 개념들과 명확한 대척점을 형성한다. 교육본위론은 철학의 합리주의, 언어주의 등과 그로부터 파생된 교육철학의 합리적 인간 만들기로서의 교육, 합리적 지식 위주 교육 등을 거부하며 인간성의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