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PHP/Perl) 등 오픈소스 기술을 다양하게 사용하고 웹어플리케이션의 하이브리드화 또는 여러 개의 소스로부터 콘텐츠를 조합해나가는 웹사이트나 웹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함으로써 끊임없는 정보의 재활용이 가능한 형식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2) Web 2.0 서비스가 갖추어야 할 기능
콘텐츠 획득,
스스로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순환구조
1. 대학생, 유학생, 직장인이 다수
2. 보상 없어도 작업을 즐기는 자발적 누리꾼
3. 개인 제작은 스피드, 팀 제작은 완성도
자막제작자들이 말하는 제작 동기
영어공부 하려고 자막 없이 드라마를 보다가 한글 자막 작업을 해야겠다는 필이
서비스를 내세우는 Site가 계속 등장하고 있다. 해외는 말할 필요도 없고 국내에서만 현재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행하는 Site가 450여개 정도 된다고 추정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렇게 급속도로 발전하다보니 이에 따른 문제점 또한 많이 발생하고 있다.
사용자가 정보생산자, 즉 프로슈머로 전환되면서 사적인 영역의 콘텐츠들이 공적인 영역에서 공표되기 시작하였는데 그 중심에 UCC(User Creative Contents)가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이러한 UCC가 사회전반에 급속도로 퍼짐에 따라 각종 포털사이트는 UCC를 내세워 전면 홍보를 하기 시작했고, 각 기업들은 자신
제작 분야에서 사용된 용어이다. 방송사와 영상 프로덕션과 같은 전통적인 매체 생산자와 반대로 웹사이트의 사용자에 의해 생산되는 온라인 컨텐츠가 이에 해당한다. UGC는 접근 가능하고 알맞은 신기술을 통해 매체 생산의 대중화를 반영한다. UGC란 디지털 영상을 포함해, 휴대폰과 사진, Wikis , Blogg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