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에 접어들면서 도시는 혁명적 변화를 겪게 된다. 도시, 건축의 규모, 기능, 조형, 재료뿐만 아니라 사상적인 면에서도 독자성을 띄게 되었고 산업혁명은 새로운 재료의 대량 생산을 통해 철과 유리를 이용한 거대한 온실건축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는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을 가져왔고 증기기
자연주의적 설명을 허용함으로써 형이상학적인 각종 예술철학을 위기로 이끌고 있다. C. 다윈의 진화론과 H. 스펜서의 유희론은 예술과 미의 발생에 관한 이러한 설명을 촉진시켰으며, G. 페히너의 '밑으로부터의 미학'(Aesthetik von unten)은 미와 예술과 같은 특수한 심리현상에 대해서 역시 심리학과 같은
자연주의는 관객에게 상상할 여지를 주지 않기 때문에 무미건조하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미학은 필수적으로 관객의 상상을 고무시켜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하찮은 장면이나 액션에 집착할 것이 아니라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무대 액션과 무대 도구만을 사용하여 연출할 것을 추구했다. 이러한 그의
자연주의가 그들의 낮은 지적능력때문이라는 설명을 할수있게 된다. 신석기시대에 이르면 정착생활과 농경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이 농경의 시작으로 이 시대의 사람들은 추상적 사유에 의존하게 되는데 적절한 예로 계절의 변화를 들수있다. 농경의 시작으로 사계절이 변화하는 개념을 인지하게 된
미학적 근거를 배울 수 있었는데 모파상은 자신의 스승을 능가할 정도로 철두철미한 자연주의 작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
19세에 바칼로레아(대학 입학 자격 시험)에 합격해 파리에서 법률공부를 시작하였으나 20세에 프로이센프랑스 전쟁이 일어나자 학업을 중단하고 군에 지원 입대하였다. 전후에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