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경관이 수려해 예로부터 ‘신선이 사는 금수강산’이라 불렸다.
2. 사상적 배경
(1)자연숭배사상자연숭배사상은 선사시대부터 나타난 사상으로 선사시대의 우리 조상들은 해, 달, 별, 바위, 나무 등에 신령이 깃들어 있다고 믿었다. 당시 사람들이 숭배하던 주 대상물은 태양이었는데,
자연환경에 적용하여 살 수 있도록 하였다. 마치 해와 달의 변화 과정을 파악하여 역을 만들었듯이, 바람과 물에 대한 오랜 체험을 통해 풍, 수, 지, 리의 성격을 구체화하게 되었다.
풍수지리설의 이론은 자연숭배사상과 땅의 생산능력적인 가치가 결합되어 땅이 인간의 생활에 부여하는 생명력의 판
쿠르드 족에 대한 선교의 관심이 다른 때보다 높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쿠르드 족은 근대 이후 많은 민족국가들이 세워지는 가운데에서도 자신의 국가를 갖지 못한 소수민족으로서 그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 사실이다. 7 세기 이후 이슬람 세력에 의한 지배를 시작으로 다른 민족이나 국가에 의해 다스
사상'이라고 말할 때에는 세계관보다는 여기서 언급한 가치관을 주로 지칭합니다.
우리 한국 사상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것은 무속신앙입니다. 이 신앙은 우리 민족의 생활 속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므로 한국의 고유한 독자성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무속신앙의 터전 위
자연의 재앙을 물리치려는 믿음은 한민족의 생활 속에서 자생하여 생활을 통해 전수되어 왔다. 이와 같이 한국의 민간신앙은 자연에 대한 경외심으로부터 출발하여 자연에 대한 절대적 믿음으로 귀결되었다. 이는 곧 자연의 섭리에 대한 존경을 뜻하는 것이었으며, 이러한 자연숭배사상이 자연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