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 실패로 돌아가고 일제의 통치방식이 ‘무단통치’에서 ‘문화통치’로 바뀌게 되면서 우리의 민족운동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다. 즉, 이념상에서는 사회주의, 아나키즘이 새로이 수용되었고, 노선 상에서는 무장투쟁론, 외교운동론, 문화운동론, 자치운동론, 정치투쟁론이 나타났다.
. 이준식, 위의 책, 164~168쪽.
를 발족시킴으로서 조선공산당 창당 과정에서 배제된 서울파 등을 조선공산당에 통합하여 사회주의자간의 분열을 극복하고, 당시 일부 민족주의 세력의 자치론을 비판하면서 일제에 대한 비타협적 성향을 띈 민족주의자들과의 통일전선을 구축하려고 노력한다.
운동과 더불어 본격적으로 논의되기 시작하였던 임시정부 수립운동이 결실을 맺는 한편, 독립군기지 건설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져 방법론을 달리한 국외에서의 독립운동이 여러 방면에서 추진되기에 이르렀다. 국내에서는 일제의 식민통치 방침과 맞물리면서 문화운동과 자치운동으로 대표되는 민족
활동을 활발하게 했다. 그는 1960년대 초 유엔한국통일부흥위원회 수석총무를 맡은 아버지를 따라 3년간 한국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바 있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공통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팔레스타인 100년 전쟁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기로 하자.
Ⅰ. 일제(식민지시대, 일제강점기)와 일제정치
3.1운동의 발발로 인해 일제는 조선을 통치하는 방식을 변화시키지 않을 수 없게 되었는데, 조선에 자치를 허락하자는 자치론이 등장하기도 하였으나 결국 기존의 ‘동화주의’를 더욱 강화하고 문화정책을 강화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이지원,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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