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작가주의 영화비평의 기준
1) 한 편의 영화를 감독의 영화로 인정하는 표현. 여기에는 ‘작가’, 또는 ‘작가의식’ 과 같은 직접적인 표현을 포함함은 물론 간접적으로라도 감독을 작가로 인정하고 그 감독이 연출한 영화를 감독의 사적표현으로 간주하는 모든 언급을 아울러 포함한다.
2) 한
있는데 이는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 1. 작가주의 비평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시오. 2.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기로 하자.
것으로 한국의 강남권 상류층의 모습을 재연시킨 드라마로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간의 관계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작가주의 비평에 대해 설명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기로 하자
친절한 금자씨
- 박찬욱 감독의 작가주의를 중심으로
1. 작가주의 영화
1) 한편의 영화에서 중심적인 인물은 감독이며 따라서 감독은 작가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개념을 적용한 이론을 말한다. 즉, 영화에서도 문학처럼 만든이의 개성이 쉽게 드러나야 된다는 것.
즉, 작가주의 영화는 비장르
작가주의 영화란?
감독이 작가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개념을 적용한 이론을 말한다.
한 권의 책을 쓰는 것은 작가인 것처럼, 한 편의 영화에서 중심적인 인물은 감독이다.
즉, 작가주의의 관점에서 영화도 문학처럼 만든 이의 개성이 쉽게 드러나야 한다.
비 장르 영화, 작가 예술 영화
감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