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을 구입하는 행위 외에는 실제로 우리가 소속사와 접촉을 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래서 자료수집방법이 본의 아니게 온라인이 주된 매체가 되어 버렸다.
더불어 『한국대중가수들의 생산, 매개, 소비』에 관한 조사를 하면서 한국대중음악의 시장구조(한국음반시장의 문제점)에 대해
음반분야는 물론 영상,광고,이벤트등 다양한 방면에 활용할수 있다는 얘기다 한마디로 ‘one-source multi-use' 인 셈이다 최근 매니지먼트는 기업화되어 최근의 ’한류현상과 더불어 그 시너지효과를 내고있다 ‘한류 열풍의 주역’, ‘1인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보아에 대한 분석과 다른 한류스타들
음악 듣고 따라부르기, 영화감상 , 십자수
좋아하는 음식 : 김치찌개, 메밀국수
친한가수 : 신화, 플라이투더스카이(한국), 후지모토 미키(일본)
특 기 : 힙합댄스, 일본어와 영어회화
(2) SM의 훈련 과정 및 전략
보아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설립하여 음반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스타
음악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3.3 온라인 유통 (스트리밍서비스)
인디음악에 대해서는 ‘벅스뮤직’과 같은 무료 스트리밍서비스 사이트 운영 지원을 해야 할 것이다. 주류음반의 수록 곡들은 그나마 방송을 통해서 들을 수가 있지만, 인디밴드의 앨범 수록 곡들은 들을 방법이 여간해서는
음반화된 작품은 1927년 발표되고 2년 뒤 음반화된 “낙화유수”이며, 일본에서 성악 공부를 한 만큼 가수라기보다는 성악가에 가까웠던 윤심덕이 부른 “사의 찬미”를 보통 한국 대중가요사의 시작으로 본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신극단체 “토월회”의 중심멤버이자 이 앨범에 참여했던 김우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