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중심에 세우지 않는다. 세계는 인간들 주위를 돌지 않는다. 물론 인간도 세계의 주위를 돌지 않는다. ... 인간은 그의 개별화 속에서 세계의 흐름에 동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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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알프레드 되블린의 작품세계
알프레드 되블린의 초기 소설들은 대부분 표현주의의 영향아래 놓여
작품세계를 심화ㆍ확대해 나간다.
월북 직후 박태원은 국립고전예술극장의 전속작가로 있으면서 주로 창극 대본을 써『조선창극집』(1953)을 간행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1956년 남로당 계열로 몰려 숙청당한 후 작품 활동을 할 수 없게 되었다가 1960년에 작가로 복귀하면서 체제 순응적이며 혁명적인
작품들에서도 중요한 모티프로 반복된다. 작가는 냉소적인 시선을 통해 인간의 근본적인 행복의 조건이 무엇인가에 대해 질문하고 있다.
Ⅱ. 박현욱의 작품세계
① 작가의 작품세계
박현욱의 소설은 무척이나 재미있다. 재미있다는 말 안에는 단순히 소설 줄거리와 문체적 특징이 그렇
2. 작품세계
[2010년 1학기]희곡교육론
함세덕이 작품을 쓸 초기에는 유치진의 농촌 배경 희곡들의 영향을 받았고, 점차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특성이 더해졌다. 목포와 강화도의 항구에서 보낸 어린 시절의 영향으로 문단 데뷔작인 <산허구리〉등 많은 작품의 무대가 바다나 섬, 어촌이라는 점도 독
2. 작품세계 주요 경향 및 특징
안민영의 작품은 182수가 남아있다. 기존의 연구를 살펴볼 때, 심재완 심재완,「금옥총부연구」, 청구대 논문집4. 1961.
은 이들 작품을 •대원군을 위주한 왕실, 종친, 관대(官臺)에 관한 송수가(頌壽歌), •박효관을 중심한 사우, •명승고적 유람가, •팔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