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가 새겨진 푸른 망토와 챙이 넓은 깃털 모자를 기본으로 7부 길이의 판탈롱 바지를 입고 가죽 부츠를 신었다.
여기서 푸른 망토가 아닌 붉은 망토를 입은 사람들은 왕실 고문관 리슐리외의 친위대로 망토의 색을 통해 서로를 구분지을 수 있다.
여성의 의상은 코르셋 등을 입고 한껏 몸매를 과시
달타냥의 고향인 ‘타르브지방 (Tarbes)'에서 현 프랑스의 수도 파리로 이동하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작품의 시대적 배경은 루이 13세가 등장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16세기 말 이후 1589년~1792년 부르봉왕조 시대의 절대주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루이 13세는 앙리 4세가 광적인 구교도에게 암살
삼총사'가 영화로 개봉된다는 내용이다. 영화 '제르미날'이 '쥬라기 공원'에 밀려 고전하고 있다는 내용도 적혀 있다. 이들 영화는 폭력, 에로 등 오락물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극장가에서 탄탄한 원작의 작품성으로 관객들에게 공감을 줄 것으로 보인다. 당시 할리우드의 대작 ‘쥬라기 공원’에 맞서
파괴적인 ‘숙명적인 여인’의 이미지로 나타난다. [충족]에서 보이는 남녀의 키스라는 주제는 이미 뭉크나 로댕과 같은 동시대의 작품에서 많이 다루어진 것이다. 클림트는 두 남녀의 얼굴을 전통적인 사실주의로 처리하면서 배경과 의상을 타원, 삼각형, 곡선, 소용돌이 문양과 색채의 모자이크와
배경의상으로 신대륙의 다채로운 역사를 구실로 삼아 사용한다”고 에미르 로드리게스 모네갈은 천명했다. 또한 어떤 비평가들은 까르벤디에르의 박학성의 전개가 지나치다고 불평하지만 다른 비평가들은 이런 응집력이야 말로 그의 기교의 일부라고 여긴다. “어림잡아서 <이 세상의 왕국 El reino de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