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 For instance, I told this man today I was in the second world war. Not the first. I told
him I was too young for the first. But I told him I fought in the second.
Pause
so did he, it turnd out.
Lenny stands, goes to the mirror and straightens his tie.
Lenny: He was probably a colonel, or something, in the American Air Force.
Sam: Yes.
Lenny: Probably a n
작품의 강점은 특별한 상황 속의 인간의 실존적 조건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바로 일상적 차원에서의 인간의 실존을 다루는 데 있다. 『생일파티』의 골드버그, 『관리인』의 데이비스, 『귀향』(TheHomecoming)의 맥스 등의 등장인물들의 대사에서 그러한 특징이 분명히 발견된다.
2. 존재론적 상처
The Room'에 이르러서였다. 하지만 이 작품은 비평가의 관심을 제대로 끌지 못했으며, 두 번째 작품 'The Birthday Party'의 초연 또한 경멸적 비난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The Birthday Party' 공연의 한 연기자인 Harold Hobson은 유일하게 Sunday Time에 대해 극찬한적이 있었다. 그 이후 'The Dumb Water' (1957), 'A slight Ache' (195
1)해롤드 핀터의 소개와 작품 소개
-작가 소개
핀터 자신도 인정하듯이, 그는 사무엘 베케트식의 대화와 암울한 세계관에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핀터는 ‘핀터레스크(Pinteresque)'라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개발한다. 핀터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폭력과 위협으로 가득 찬 세계에 대한 구
제씨(Jessie)를 잃고 그녀의 빈자리를 의식하지 않으려고 가족들은 집의 외형을 변화시켰지만 그녀의 존재가 여전히 그들에게 침투해 있다. 결국 제씨의 죽음과 언어 속에서 그녀의 현존은 양면성을 지니고 교묘히 결합해 나간다. 남편 맥스 뿐만 아니라 시동생 샘(Sam), 그리고 세 아들에 이르기까지 제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