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인성이다. 여기서는 얼마나 많은 게임에서 이 잔인성이 나타나고 또 그것을 보는 매체의 잘못된 시각을 알아봄으로서 잔인성에대한 올바른 인식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하겠다.
여기서 각 장르마다의 특성을 말하기위해서는 필요하므로 잠시 서양식게임과 동양식게임에 대하 언급해 보겠다. 본래
Ⅰ. 조사목적 및 조사방법
사회영향으로 태도가 변화하는 것 중 인지부조화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고, 이를 심리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분석하여 인지부조화에 대한 이론의 이해를 높이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자료는 주로 실생활의 사례를 수집하여 분석하고자 하나 필요에 따라 영화나 만화 등의
잔인성, 선정성, 남성의 여성에 대한 폭력적 지배와 구원 같은 여성 비하적이고 성차별적인 묘사, 그리고 상식의 선을 벗어나 있는 현실에 대한 가혹하고 극단적인 판타지 등은 정말로 그의 작품이 가치 있는 영화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를 의심하게 만든다고 말한다. 거기에 더해서 정상적인 과정이 아
잔인성은 감옥이라는 환경때문인가 아니면 인간의 본성 그 자체 때문인가?
인간의 본성이 선한가 악한가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인간이 선한 면과 악한 면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존재라고 생각했다. 인간이 극한 환경에 처했을 때 그러한 환경을 선한의지로 극복할 수 있는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