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흥과 발전의 토대가 되어왔다. 우리는 이제 이천 년 중국 봉건사회 역사에 이어졌던 황하문명의 승리 속에서 내륙의 황색바람에 가려져 살다간 수많은 장강 인들의 모습과 거대한 신 중국 속에서 새롭게 일고 있는 국제화와 해양문명의 태동 속에서 재조명 받고 있는 장강유역을 살펴보려고 한다.
부흥과 발전의 토대가 되어왔다. 우리는 이제 이천 년 중국 봉건사회 역사에 이어졌던 황하문명의 승리 속에서 내륙의 황색바람에 가려져 살다간 수많은 장강 인들의 모습과 거대한 신 중국 속에서 새롭게 일고 있는 국제화와 해양문명의 태동 속에서 재조명 받고 있는 장강유역을 살펴보려고 한다.
인의 지배도 받는다. 때문에, 언어학을 연구함에 있어서는 고립적이고 정태적인 언어로서도 연구하여야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언어사용에 작용하는 사회, 문화적인 현상으로도 언어를 연구하여야 한다. 다시 말해, 언어와 사회의 상호 관계에 착안점을 두고 넓은 의미에서의 연구와 좁은 의미에서의
1. 신화란 무엇인가
‘신화’라고 할 때 우리는 신에 관련된 어떤 이야기를 떠올리게 된다. 인간의 일상사와는 다른 영역의 무언가를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바로 이 때문에 신화의 개념은 서로 다른 두 방향으로 재뻗는다. 그 하나는 불완전한 인간의 이야기가 아닌 완전한 신의 이야기라는
사람들은 영양가를 많이 따지지만 북방사람들은 음식의 양을 중시하는 편이다.
≪ … 중 략 … ≫
Ⅱ.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의 차이점
1. 남방과 북방의 지리적, 기후적 차이
문화란 무엇일까? 너무나 포괄적인 질문이라 다양한 대답들이 오갈 수 있지만 문화는 대략 어떤 집단의 관습적 행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