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아닌 순간구매 유도
Size 제품크기: 협소한 매장공간을 고려하여 포장크기 축소, 절도방지 병행고려
여성고객 비중: 80%이상 고객이 여성임을 겨냥
Stability 안정성: 색상, 크기, 스타일 등 제품의 일정함 (안정성)
2. 소비자는 수퍼마켓 에서 장난감구매 의사가 있어야 함: 소
Exhibit 1: 장난감의 판매/수익 평가 (수퍼마켓의 구매자 대표 대상 조사) 가 매우 높게 나타남
(높다: 46%, 매우 높다 이상: 54%)
Exhibit 2: 장난감의 GM 분류 순위: - 섬유류, 배터리 등 보다 높게 나타남
(Peg류 12위, score 79/100)
※ 수퍼마켓구매담당의 신규 제품선정시 고려
구미의 유통발달사를 살펴보면, 기존의 소매업태 및 소매기관들이 다양하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소비자 행태에 대응하기 위하여 혁신적인 머천다이징 전략과 운영방법 등을 가미한 소위 유통신업태를 꾸준히 발달시켜 왔음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유통신업태의 발달, 특히 소매업태의 혁신 과정은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상품들을 쇼핑센터나 백화점에 나가서 직접 사게하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 하나만을 가지고 구매 할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에 감탄하였다. 사실 지금까지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해 본적이 전혀 없었다. 들어가봐야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아
구매력이 가장 높은 성숙된 소비자 시장이다. 일본은 국민1인당 GDP이 40,845불(95년 기준)이나 되는 고소득 국가이다. 높은 구매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일본인들은 엄격한 품질기준 및 A/S를 요구하고 있다. 또한 일본 소비자들은 브랜드 및 메이커를 기준으로 제품을 평가하여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