않는다. 장례식은 많은 사람이 함께 할 수록 사자는 사후에 행복을 누린다고 생각한단다. 음악이 울려댄다.
발리의 장례식은 말 그대로 축제다. 음주가무가 이어진다. 둔탁해 보이는 악기에서 믿을 수 없는 맑은 소리가 난다. (가믈린이라고 한단다. 우리나라의 징과 비슷하다) 한 떼의 검은 옷
장례식에서 본 관은 두껑도 있었고 관에 치장도 잘 되어 있다. 이 곳도 경제적인 요소에 따라 관이 달라진다. 무덤은 카나틸 유원지에 입구에서 약간 떨어져 있었는데 그곳까지 사람들이 관을 어께에 매고 이동한다. 옮기는 이동하는 동안 사람들이 서로 번갈아 가며 관을 든다. 이곳에서는 관을 들어주
문화 상대주의의 발전배경과 정의에 대하여 알아보고 상대주의에 의하여 다르게 해석되어질 수 있는 사례에 대하여 다루었다. 그런 다음 극단적 문화상대주의의 개념과 한계점을 짚어 보았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문화 상대주의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여 보았다.
Ⅱ. 문화 상대주의
이어지고 있다. 불교에서는 다비(茶毘)라고 하여 승려들의 장례로 화장을 하며 일반 신도는 유교식 매장이나 근대식 화장을 하고 있다.
신석기시대
돌무지무덤[積石墓]이라고 하여 구덩이를 파거나 구덩이 없이 시신을 놓고 그 위에 돌을 쌓는 형태로 시신을 처리하였다. 시신의 머리는 동쪽으로
행한다. 이 때마다 집 마당을 동서남북으로 나누어 판자를 박고, 판자에 ‘싸사까린’이라고 글귀를 새겨 고인의 명복을 빈다. 300일이 되면 친구와 친척들에게 연락하여 매장하는 장례식을 치른다. 만약 한 해에 가족 중에서 여러 명이 죽기라도 한다면, 그 집은 일 년 내내 장사를 지내야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