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적벽가의 명창
조선시대의 주 권력층인 임금이나 사대부들은 판소리 가운데서도 가객이 목청이 당당하고, 호령을 하듯 소리를 질러야 하고, 부침새를 잘 구사해야 하는 적벽가를 특히 좋아하여, 송흥록, 모흥갑, 주덕기, 정춘풍, 박만순, 박기홍과 같은 대명창들이 다투어 적벽가를 불렀다.
적벽
♣ 머리말 ♣
<적벽가> 내게는 무척이나 생소한 작품이다. 그 작품에 대해선 아무것도 모르기에 조금이라도 알고 싶은 마음에 주제로 선정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 위해서..
<적벽가>는 다른 판소리 작품들과 달리 그 소재 원천이 중국 소설 『삼국지연의』에 있다. 『삼국지연의』는 16세기
레포트에서는 어떻게 중국과 한국의 고전을 현대적으로 해석할 것인가라는 주제에 앞서 《모란정牡丹亭》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바이셴융의 사례와 성공적인 창극의 현대화 사례로 평가받는 창극 <청>제작자인 유영대씨의 논문에서 많은 힌트를 얻어 참고서술하였다.
2. 본론
1) 무대형식측면
적벽가
레포트에서는 어떻게 중국과 한국의 고전을 현대적으로 해석할 것인가라는 주제에 앞서 《모란정牡丹亭》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바이셴융의 사례와 성공적인 창극의 현대화 사례로 평가받는 창극 <청>제작자인 유영대씨의 논문에서 많은 힌트를 얻어 참고서술하였다.
2. 본론
1) 무대형식측면
적벽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