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보게 됩니다.
선데이 토즈의 경우 선데이토즈(애니팡) 또한 전략적제휴로 인해 큰 이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국민게임이 된 애니팡은 이용자수 2,000만명을 돌파했다.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약 3,000만명) 3명 중 2명은 이 게임을 하고 있는 수치입니다.. 서비스 시작 74일 만에 달성한 기록
카카오톡과 마찬가지고 네이버라인은 전략적제휴를 통해 네이버라인의 가입자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 또한 주요 시장이 해외라는 점에서 향후 성장 여력은 더 높다고 판단된다. 모바일게임 등의 상용화를 통해 다양한 수익모델이 추가되었다.
라인이 최초로 론칭한 모바일게임 ‘라인 버즐’이 출
라인의 성공요인에는 4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 사용자 수준에 맞춘 간편하고 편리한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셰이크잇’기능을 사용하면 폰을 흔들면 친구추가가 자동으로 된다. 그렇게 되면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하지 않더라도 대화를 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해서 메시지, 데이터 전
사례를 통하여, 경쟁적 관계인 두 기업이 수익성 없는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전략적제휴를 하게 된 동기와, 상대 전략적제휴 기업과 어떠한 전략적 방법을 택했는지, 그 결과 기업에 미친 영향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 맞수인 ‘(주)카카오의 카카오톡’과 네
(약 43억여 원)을 넘어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적자를 기록하던 카카오톡과 네이버라인은 자사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에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타사와의 전략적제휴를 통해 활로를 찾기 시작하였고 이에 모바일 시장에서 블루칩으로 떠오르던 모바일 게임시장과의 결합을 시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