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프로그램의 현재 트렌드를 리얼리티 프로그램, 진부한 중복 경향의 오락프로그램, 아나테이너의 방송출연 이 세 가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각각의 장점과 문제점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에 대해 고민해보았다. 덧붙여 오락프로그램의 현재 추세를 따라가지 않고 자신들만의 전통을 고
오락물의 홍수 속에 있는 우리는 과연 전통사회의 민중보다 더 풍요로운 문화를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는가?
전통적 공동체가 와해된 상황에서 거리굿과 같은 전통 연희는 이미 현실에 맞지 않는 과거형의 것이라고 보는 입장이 가능할 터이다. 하지만, 공동체가 깨어졌으므로 새로운 공동체의 마련
오락성의 보편화
이제 모든 것은 브랜드와 되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형태가 된다. 커뮤니케이션은 어디에나 존재 할 것이고 브랜드와 연결 될 것이다.
커뮤니케이션은 이제 더 이상 일방적인 것이 아니다. 기업은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으며 그것이 기업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게
오락이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심신을 단련하고, 어른들에게는 생업 현장을 잠시 잊고 스스로 놀이에 몰입하여 휴식을 취함으로써 심신을 재충전하는 계기로 활용되었다. 또 이웃과 사회로부터 유리되지 않고 서로 지속적인 유대를 가지며 살아가려는 삶의 지혜가 내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민속놀
2) 일본의 오락 - 빠칭코
(2-1)파친코란?
빠찡꼬는 핀 볼 게임과 비슷한 일본의 독특한 놀이이다. 빠찡꼬 기계는 똑바로 앞에 세워져 있으며 앞면이 유리로 덮여져 있다. 유리 안의 판에는 몇 개의 구멍이 뚫어져 있고 그 주위에 못이 세워져 있는데 게임자는 전동식 핸들을 조작하여 대두 콩 크기의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