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마케팅에 대해서

 1  체험마케팅에 대해서-1
 2  체험마케팅에 대해서-2
 3  체험마케팅에 대해서-3
 4  체험마케팅에 대해서-4
 5  체험마케팅에 대해서-5
 6  체험마케팅에 대해서-6
 7  체험마케팅에 대해서-7
 8  체험마케팅에 대해서-8
 9  체험마케팅에 대해서-9
 10  체험마케팅에 대해서-10
 11  체험마케팅에 대해서-11
 12  체험마케팅에 대해서-12
 13  체험마케팅에 대해서-13
 14  체험마케팅에 대해서-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체험마케팅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21세기의 새로운 3가지 마케팅 트렌드
1) 정보기술의 보편화
2) 브랜드 패권화
3) 커뮤니케이션과 오락성의 보편화


2. 전통적 마케팅의 특징과 장단점
1) 전통적 마케팅의 특징
2) 전통적 마케팅의 장단점


3. 체험마케팅 혁명
1) 체험 마케팅의 정의
2) 체험 마케팅의 4가지 특징
3) 체험 마케팅 전략
4) 체험 마케팅 사례


4. 결론
본문내용
1. 21세의 새로운 3가지 마케팅 트렌드

1) 정보기술의 보편화
우리는 지금 기술 혁신의 시대에 살고 있다. 12개의 위성으로 구성된 위성 별자리로 사람들은 휴대폰과 호출기를 사용해 어느 곳에든지 전화와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고 분산 컴퓨팅 통신망으로 연결된 수퍼 컴퓨터도 일반인들도 사용 할 수 있다.
기술은 우리 생활속으로 점점 침투해오고 있다.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와 컴퓨팅은 제품에 컴퓨터 칩을 내장하여 정보를 측정하고 전송하여 생활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다. 예를 들면 화장품이나 샴푸에 센서칩이들어 있어 피부상태를 분석후 그에 맞게 적당한 배합을 한다던지 인터넷과 연결된 조리기구들은 인터넷으로 다운 받은 조리법으로 더욱 맛있는 요리를 손쉽게 만들어 줄 것이다.
그렇다면 왜 이처럼 급속한 기술의 발전이 중요한 것인가? 그것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문자, 음악, 영상, 또는 어떤 매체를 이용하던 간에 어디서든지 실존하는 인물이건 가상의 인물이건 어느 누구와도 정보교환이 가능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됨으로써 사람과 기업이 서로 연결 되어 체험적 세계를 언제든지 공유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2) 브랜드 패권화
시끄럽고 복잡한 뉴욕의 타임스 스퀘어나 혹은 다른 나라의 번화가를 거닐다 보면 어느새 브랜드의 패권화를 느낄 수 있다. 엄청나게 큰 빌보드나 다이내믹한 제품 진열에서부터 하이테크 전광판에 이르기까지 브랜드는 어디에나 존재하고 있다.
게다가 모든 것들이 곧 브랜드와 될 뿐만 아니라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브랜드에 관한 모든 정보는 즉시 전 세계적으로 이용돌 것이다.
이러한 모든 브랜드들은 독특한 이미지와 연상 작용 체험들을 마음속에 불러일으킨다. 모든 것이 상품화 되고 확장될 것이다. 모든 브랜드가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고 브랜드의 관리와 계획 수립을 필요로 하게 된다.
3) 커뮤니케이션과 오락성의 보편화
이제 모든 것은 브랜드와 되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형태가 된다. 커뮤니케이션은 어디에나 존재 할 것이고 브랜드와 연결 될 것이다.
커뮤니케이션은 이제 더 이상 일방적인 것이 아니다. 기업은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으며 그것이 기업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글로벌 환경에서 커뮤니케이션의 분위기도 달라져 가고 있다. 커뮤니케이션은 이제 더 이상 정보 전달만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 자본가들은 고객, 가치, 사회 지향적이라는 것으로 스스로 치장해가며 고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 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신물이나 TV를 봐도 마찬가지이다. 정치 경제 지식인 문화로 채워졌던 신문과 TV를 봐도 마찬가지이다. 정치 경제 지식인 문화로 채워졌던 신문과 tv프로그램들이 이제는 스포츠나 인기 영화배우에 관한 이야기 같은 시시하지만 흥미를 끄는 기사들로 가득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