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문장>지를 통한 전통주의로의 회귀와 그 사회적 배경
‘근대화’라는 이름 아래, 문화와 생활 전반의 양상이 모두 뒤바뀌던 20세기 초의 조선은 그야말로 ‘근대화’와 ‘민족적 정체성’ 사이에서 혼란스러웠던 시기였다. 그것은 문학에서도 예외가 아니어서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서구의 문
전통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덕의 특징 중 하나는 역사적으로 특수한 사회적 배경들 속에 제약되어 집니다. 맥킨타이어는 이러한 사회적 맥락을 실천이라는 개념으로 규정하였습니다. 또한 인간 삶에서 드러나는 내러티브적인 형식은 인간 개인의 삶에 통일성을 부여합니다. 인간 개개인들은 하나의
Issey Miyake의 생애 및 업적
1938 일본 히로시마 출생
1964 도쿄 Tama art University에서 Graphic Art 전공
1966 파리 Ecole de la Chambre Syndicale de la Couture Parisienne에서 수학
1964~1966 기라로쉬 어시스턴트 디자이너로 활동
1968~1969 지방시에서 어시스턴트 디자이너로 활동
1970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 개관
전통적인 서구 종교·도덕·철학에 깔려 있는 근본 동기를 밝히려는 노력과 동시에, 신학자·철학자·심리학자·시인·소설가·극작가 등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계몽주의라는 세속주의의 승리가 가져온 결과를 반성했다. "신은 죽었다"는 그의 주장은 20세기 유럽 지식인의 주요한 구호였다. 민주주의,
노천명의 시에서도 정한의 전통성이 그 주류를 이루고 있다. 김용성은 노천명의 시세계를 주정적인 세계와 객관화된 향토적 세계가 거의 동시에 병행하여 나타난다고 했다.
첫시집 『산호림』은 노천명의 자전적인 기질이 그대로 나타나는<자화상>, <사슴>, <고독>, <동경> 등의 시가 있다. 노천명의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