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사회에서의 자아정체성 개념은 변화를 맞게 될 것이라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그것이 어떤 양상으로 진행될 것인가를 살펴보는 것이다.
정보화사회에서 자아정체성이 어떠한 양상을 보일 것인가를 알아보기 위해, 우선, 정체성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 본 후, 여
정보화사회에서의 자아정체성 개념은 변화를 맞게 될 것이라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그것이 어떤 양상으로 진행될 것인가를 살펴보는 것이다.
정보화사회에서 자아정체성이 어떠한 양상을 보일 것인가를 알아보기 위해, 우선, 정체성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 본 후, 여기
정보화의 가속화와 과학의 발달은 이와 같은 인간의 정신적 영역에의 프로세스와 구조의 변화를 가져왔고 인간의 사고를 빠르고 즉흥적으로 만들었으며 수많은 의사결정의 과정을 상호전략적이고 복잡하게 얽힌 네트워크 속에서 상호주체들이 영향을 받도록 사회구조의 변화까지 일으켰다. 따라서
1. 오이시 마모루 감독
1951년 8월8일 동경서 태어난 오시이 마모루는 어린 시절부터 만화와 아니메를 즐긴 다른 아니메 감독들과 달리 공상하기만을 즐겼다고 한다. 대학시절 영화서클에 가입해 16mm 단편을 만들기도 한 오시이는 1년에 1천 편(평균 잡아 하루3편씩 영화를 봤을 때 가능한 수치이다) 이
3.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생애와 작품 활동 네이버 용어사전, 백과사전 정리.
1951년 8월 8일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다. 영화광이었던 그는 어린 시절부터 장래 영화감독이 될 것을 꿈꾸었다. 대학 시절 영화예술연구회를 만들어 16mm카메라로 단편영화를 제작하였고, 그 과정에서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