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는 말
지금의 인터넷 환경에 비하면 참으로 격세지감이지만, 내가 통신이라는 것을 처음 시작한 지가 올해로 벌써 12년째인가, 13년째…. 처음 ‘이야기’라는 통신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하이텔에서 텍스트 타입의 N(next), B(back)의 첫 글자를 치면서 다음 페이지, 다음 메뉴, 다음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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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정신건강 영향 요인
2. 학교요인과 관련된 정신건강문제 연구
3, 사이버 환경과 물리적 환경 요인
4,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 문제
5,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스트레스의 이해
2) 스트레스 발생 원인
6,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 및 증상
참고문헌
- 개인의 기본적인 본성
Ⅰ. 서론
2000년에 들어서면서 한국의 자살률이 급격히 증가한 이유는 향후 더 분석이 필요하겠지만 정신질환의 발견, 의뢰 및 치료시스템이 낙후되어 있는 것과 분명한 관계가 있는 것 같다. 이는 정신과에 대한 개인적인 편견도 작용하겠지만 보다 사회적인 관점에서는 정신질환에 대한 낙인효과가
중독자로 인정하는 사람들이 동병상련의 정으로 모인 집단으로, 이미 술을 끊는데 성공한 회원들을 동일시함으로써 자신도 술을 끊게 되는 일종의 자조적인 집단치료 과정이다. 이와 같은 단주친목을 정신적, 영적, 사회적 위로와 힘을 제공한다.
(2) 알코올 중독의 치료적 전략
① 환경치료
모든
사이버공간 중심이었으나 정보화의 기본 축은 사람·컴퓨터·사물이 유·무선정보통신망으로 연결되는 유비쿼터스 공간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다. U-공간은 사이버공간과 물리적 공간이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공간인 것이다. 전망은 사용자가 작업보다도 컴퓨터 조작에 더 몰두해야하는 어려움에 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