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표제의 관계를 어떻게 생각했는지는 사유이미지의 모음집이라고 할 수 있는 그의 저서 『일방통행로』로부터 추론할 수 있다. 이 책에 실린 각 단편은 제목과 함께 구체적 현실에 대한 묘사 및 그에 대한 해설로 이루어져 있다. 이미지에 담긴 정신적 의미를 압축적으로 표현하는 상징화의 표제
사진, 소리, 글자 등과 같은 언어로 표시된 기표와 그것이 가리키는 정신적이고 개념적인 차원의 기의가 종합적으로 구성된 것이 바로 기호라고 보았다. 즉, 물리적 형태인 기표와 정신적 개념인 기의가 결합되어 구성되는 것이 기호이다. 우리는 의미하는 바를 기호를 통해서 전달한다. ( 기호 = 기표 +
정신적인 활동으로써 창조를 바탕으로 하고 현실과의 괴리도 어느 정도는 인정할 수 있는 가치 판단이 개입될 수 없는 일종의 미적 작용을 추구하는 작용이며 표현이 전제되어야 하는 행위, 여기서 보여지듯 우리가 예술의 개념으로 잡은 것은 크게 6가지이다. 첫 번째로는 정신적인 활동이라는 점이다
권력, 욕망, 정체성, 성에 대한 문제의식 표현
이중노출, 의도적인 흔들림, 포토몽타쥬 등을 통해 사진이 가지는 표현의 한계를 뛰어넘음
재미있고 재치 있는 연작사진, 섬세한 연출력
듀안 마이클에게 있어서 진실이란?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 (정신적이고 환영적인 것)
->보이지 않는 것
사진과 함께 제시하고(다섯 군데 이상), 해당 부분을 안전하게 바꾸기 위해 정비하거나 지속적으로 점검할 내용이 무엇인지 각각 기술하시오.
1) 가정 내에 영유아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시설이나 제품을 찾아 사진과 함께 제시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서 말해도 중요한 만큼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