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론’이다. 게임의 참여자는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노조, 정부, 또는 이익집단 등 누구나 될 수 있다. 게임이론은 ‘인간은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으며, 투표나 선거에서와 마찬가지로 복수의 선택 사항에 직면하게 되면 반드시 가장 유리한 길을 택한다는 ’완전합리
변화하게 되었다. 이제 일반 대중은 이제 정보의 소비자 일 뿐만 아니라 생산자인 동시에 분배자인 프로슈머(Prosumer)로서 송신자와 수신자 모두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커뮤니케이션 유발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일반 대중들에게 보다 열린 커뮤니케이션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는 사회적
변화협약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관한 의정서.
교토프로토콜이라고도 한다. 지구온난화 규제 및 방지의 국제협약인 기후변화협약의 구체적 이행 방안으로, 선진국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를 규정하였다. 1997년 12월 일본 교토에서 개최된 기후변화협약 제3차 당사국총회에서 채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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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한 공동체의 모습을 살펴볼 것이다.
1.1.1. 최초의 대중적 미디어, 신문
우선 인쇄술의 발달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대중매체로 처음 태어난 신문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신문은 15, 16세기에 인쇄술이 급격히 발달한 시기에 처음 나타난 것은 아니다. 신문의 시초는 고대 로마시대까지 올라간다. 로
역할 밖에 수행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연히 사람들은 모버레이터에 대한 환상 따위는 가지고 있지 않다. 때문에 플래시몹은 지도자가 없는 집단에 더욱 가깝다. 네트워크 상의 동등한 위치에서 만난 나와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이 지도자의 대역으로 기능했다고 보는 것이 더욱 설득력을 얻는다.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