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는 국가들 간의 점증하는 연계 또는 상호의존 그 이상의 것을 포함하는 과정이다. 멀리 떨어져 있는 공동체를 연결시키는 인간 사회조직의 시공간적 규모의 근본적 전이 또는 변용을 포함하는 역사적 과정으로, 권력 관계의 범위를 지역과 대륙너머로 확대시킨다.
이 정의는 우리에게 국제화나
세계화에 대한 반발로 간주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의미에서 민족주의는 세계화의 산물이기도 하다.
세계화와 민족주의의 연결은 첫 번째 경우에는 분리를 통한 분열이었고, 두 번째 경우에는 융합을 통한 통일이었다.
그러나 민족주의와 근대 국제체제의 관계는 역사적인 것 이상이다. 그 관계는
정치세력들 사이에 지속적인 논쟁과 대립이 있어왔다. 이러한 외교노선 논쟁은 국제주의 외교이념과 아시아주의 외교이념을 둘러싼 경쟁과 대립으로 나타났다. 메이지정부 초기부터 1920년대 말까지 일본 정치지도자들은 일본의 국력이 아직 구미국가들보다 열등하기 때문에 국력을 향상시켜 이들을
세계에 대한 지식 창출자로 생각한다. 이것은 정치와 세계화 과정에 대한 여성의 경험으로부터 배우려고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르완다와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에서는 여성이 이제 남성과 동등한 수에 근접하고 있지만, 예를 들어 국가원수, 국회의원, 혹은 행정부 관료 같은 공식 정치에서 여성은 과
정치와도 관련이 있다. 정치지형학적 측면에서 페루는 미국과 라틴아메리카 우파에게 전략적으로 중요하다. 이 우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협하는 좌파 정부들에 대항해 페루에서 자유롭게 작전을 수행하고 있다.
페루는 또한 미군의 작전센터가 돼버렸다. 2004~2009년에 적어도 5만5350명의 미군이 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