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겨울의 한복판에서 내안의 정복당하지 않는 여름을 발견하였다."
진정한 우리 자신이 되려면 성장을 해야만 하는 생의 어떤 지점이 있다.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답변을 해야 한다. 사춘기는 우리를 집에서 이끌어 내어 자신만의 가치를 찾고 자신만의 운명을 창조하도록 한다. 집을 떠난
Ⅰ. 형식주의 문예론
19세기말과 20세기 초 사이에 구라파의 예술론은 특히 문예학(文藝學)은 방법론의 위기를 맞게 된다. 그 방법론의 위기란 인간 정신(精神)의 자기발전이, 한 개체의 자기성장이, 한 예술관의 자기변화가 더 이상 불가능하다는데서 오는 위기의식이었다. 자기발전, 자기성장, 자기변
문예문 문체의 성립근거
문예문에 특별한 문체가 실제로 존재하는가라는 문제는 기실 많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문예문의 문체라는 것이 실제로 존재하는지의 여부야말로 본 고의 내용이 실제로 가치 있는지 아닌지를 판명해 줄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 되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문학과 언어학에 있
홉킨스는 <스프링 리듬(도약률)>이라는 독특한 운율로 힘찬 시를 썼는데, 그가 죽은 뒤 20년이 지난 1918년 작품이 발표되어 20세기 시인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다. 빅토리아시대 전반의 비평계를 보면 세 사람을 꼽을 수 있다. T.B. 매콜레·T. 칼라일·J.H. 뉴먼이 그들이다. 역사가 매콜레는 화려하고 명
홉킨스 대학 (공중 보건 학 석사)
1954 존 홉킨스 대학 (공중 보건 학 박사)
1954-1975 뉴욕대학 간호학 교수 및 학장역임
1970 <간호의 이론적 기초에의 입문>발간
로저스의 추상적 간호 모델이 처음으로 공개발표
1983 <단위 인간 과학 : 간호를 위한 패러다임> - 인간 고유성 이론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