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제작기술과 문화컨텐츠
1. 영상 제작기술과 제작구조의 변화
다양한 디지털 장비의 개발과 디지털편집기술, 영상압축기술, 디지털홈비디오기술, 가상현실제작기술, 필름․비디오전환기술, DVD 개발 등 고도의 첨단기술이 발전하면서 영상산업에 있어서 디지털화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Ⅰ. 방송전문인력교육
일본의 텔레비전방송사, 프로덕션, 비디오산업계 등 방송영상종사자들을 위한 재교육은 크게 두 가지 차원에서 교육이 이루어진다. 첫째, 각 사별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일본은 전통적으로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자사 조직인으로서의 자질을 중시
Ⅰ. 서론
HDTV 시청자들에 의한 장르별로 프레즌스 경험 정도를 증가시킨다는 분명한 사례로 볼 수 있고 요인으로 추출된 다섯 개의 프레즌스 개념에 장르별로 차이가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다. HDTV를 통해서 느낄 수 있는 프레즌스는 사실주의, 몰입, 공간적 실재감, 사회적 풍부성, 미디어와의 사회
2) 크기 결정
크기제한이 가로, 세로 50cm이하라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이 조건에 부합하면서, 우리가 디자인한 형태에 맞는, 또한 태양빛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게 하는 형태는 한 변의 길이가 50cm인 정삼각형이다. 이리하여 태양빛이 들어오는 삼각형의 크기가 정해졌다.
이 모양과 크기를 토대로
제작하는 것보다는 실험용 시스템과 부품인 ASIC 칩세트의 개발에 맞추고 있었다. 그리고 기술개발보다도 미국에서 표준 규격을 제시하는 데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다(양승택, 1996).
전자통신연구소의 경우도 CDMA기술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에 본격적인 기술개발을 수행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