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방식의 주요한 차이를 지적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디지털기술 및 장비가 영상제작과정에 도입되면서 장비의 간소화, 저렴화 및 기동성을 증가시켰으며 제작기간을 단축하고 저예산으로도 영상제작이 가능한 환경이 제공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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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제작기술과 디지털영상컨텐츠
문화컨텐츠 사업?
창작에 의해 만들어진 문화, 예술 작품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유통하는 산업 분야
영상, 방송, 음반,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출판 만화, 모바일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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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사업에는 음반, 공연과 콘서트, 스타들의 개런티, 광고, 캐릭터 사업, 영화와 드라마, 게임,
디지털 정보서비스의 발전은 국가의 정보사회 건설을 위한 중요한 핵심이며 따라서 적극 육성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디지털 정보서비스의 완성이 그다지 순조로운 것만은 아니다. 여러 가지 기술상의 문제, 도서관별 중복투자 및 상호 연동 문제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으나, 그 중에서도 저
산업적 경쟁력을 갖기도 힘들다.
디지털 환경에 부응하는 법령체계 정비 조항을 포함시켜 두고 있다. 그러나 예시한 법령들은 매체간 차이 소멸에 대응하는 것이라기보다는 산업 육성과 경쟁 촉진을 위한 대처에 지나지 않는다. 여전히 매체를 넘나드는 디지털컨텐츠의 개발을 자극할 수 있는 가능
디지털기술을 사용하여 문서, 책, 그림, 사진, 웹사이트, 입체모형, 음악, 영화, 공연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디지털방송, 데이터베이스, 정보서비스 또는 컴퓨터프로그램 등과 같은 정보를 창작 또는 제작하거나 통신, 송수신, 재생, 저장, 또는 처리하는 기술이 디지털인 것이다.
지식자원관리법 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