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제작 비용의 관리
- 인쇄제작(print production)
승인을 받은 디자인이 컨셉에서부터 잡지, 신문 또는 팜플렛 및 DM과 같은 부가적인 인쇄물과 같이 완성된 광고물로 매체에 등장하기까지의 체계적 과정
(3) 전파매체 제작비용 관리
- 전파매체 제작(electronic production)
라디오, TV, 디지털 미디어에서 이
수용자 층의 확장으로 충분히 극복 가능한 한계라 볼 수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 산업은 수많은 노동력이 투입되며, 다단계제작과정과 제작시간의 장기화 등으로 인하여 실사영화보다도 훨씬 많은 제작비가 소요된다. 예를 들어, 월트디즈니의 애니메이션 한편 당 제작비가 200억-300억 정도 드는데, 국
과정의 최종단계는 수신인의 반응이다. 수신인이 메시지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게 되면 눈살을 찌푸리게 되는 말이 아닌 표정이 될 것이다. 말의 표현은 구두로 하거나 서면으로 할 것이다. 심지어는 아무 표현도 하지 않는 것도 피드백의 한 형태가 될 수 있다.
피드백은 발송인이 원래의 메시지의
소비자 구매가 1,000억 달러에 달하리라 예상할 만치 우리 삶의 방식을 혁명적으로 바꾸어 놓고 있다. 소비자와 사업체들은 서로에 대한 접근을 증가시켜 오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디지털 쌍방향 매체가 사업체들이 고객과 다른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개발할 수 있는 방식을 개선시킨다.
광고의 유형도 매우 다양하다. 배너광고의 특성, 즉 배너광고의 크기, 색상, 형태, 위치, 콘텐츠 등에 의한 효과의 차이, 배너광고 제품의 관여도에 관련된 광고태도 등이 그것이다.
한편 영화 마케팅은 한 영화에 대해 기획, 또는 제작단계에서부터 개봉 이후의 시점까지 홍보, 프로모션, 광고 등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