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사용자 수의 급격한 증가와 기존매체와는 구별되는 특징으로 광고매체로서 확고한 영역을 자리잡고 있으며, 지금과 같은 추세로 발전을 할 경우 2000년대에는 텔레비전과 신문의 뒤를 이어 3대 광고매체의 하나로서 위치를 굳건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배너광고는 방문량이 많은 웹사이트에
인터넷 매체를 선택하고 이를 이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호환하는 양방향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어 마케팅의 효율성이 상대적으로 높다. 한편, 이러한 인터넷을 통한 기존의 환경과 구별되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는 소비자 역할의 변화, 시장 역할의 변화, 마케팅 믹스 역할의 변화를 동반하게
인터넷이란 매체가 단순히 컨텐츠의 제공이나 정보전달의 개념이 아닌 문화적 충격으로까지 확산되어 한 광고의 Trend를 형성해 나가는 중요한 시발점이 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다시 말해 인터넷광고는 쌍방향 광고로서 소비자가 원하는 광고 정보나 광고의 내용에 의존해야 하고 이에 대한 소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의 제기
1990년대 들어서 하이퍼텍스트(hyper text)를 기반으로 인터넷상에서 이미지, 음성, 동화상등의 멀티미디어를 구현 할 수 있는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이 등장함에 따라 주로 학술, 군사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던 인터넷은 일반 퍼스널컴퓨터 사용자들에게도 친숙한
판매량 증대라는 근시안적 목적이 우선시되어, 소비자들의 구매동기나 태도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와 조사는 생각할 수조차 없었고, 기업은 단지 광고와 유통경로의 관리 강화, 광고예산 증대, 판매원 증강, 유통채널의 보강, 촉진활동의 강화 등으로 판매량 증대에만 노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