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그전에도 차를 마셨고 제례 등에 차를 사용했었다는 기록이 엄연히 존재하고 있다는 점에서 타당성이 부족하다.
인도전래설은 가락국(가야국)의 시조 김 수로왕의 왕비인 인도 야유타국의 공주 허황옥이 시집올 때 (48년) 차씨를 가져왔다는 기록(이능화-「조선불교통사」)에 근거하고 있다.
야유타국의 공주 허황옥이 시집올 때 (48년) 차씨를 가져왔다는 기록(이능화-「조선불교통사」)에 근거하고 있다. 위와 같은 차의 외래유입설에 반하여 우리 차의 자생설이 있다. 차나무는 고생대 식물이고우리나라는 백두산, 울릉도, 한라산 등을 제외하고는 한반도의 거의 대부분이 고생대 토양이다.
불교·천문·지리·의학·음양·음악·공예와 여러 가지 기술 등 고대 일본 문화의 씨를 뿌렸으며 점차 꽃을 피우게 했다. 당시 삼국중 일본에 영향을 가장 많이 끼친 나라가 백제였다.
백제가 언제부터 왜와 외교 관계를 맺었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이에 대한 기록은 <삼국사기>에는 전혀 기술되어 있지
성공했다. 백제의 우수한 문화는 한성시대 초부터 웅진·사비 시대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일본에 전파되었다. 한학·불교·천문·지리·의학·음양·음악·공예와 여러 가지 기술 등 고대 일본 문화의 씨를 뿌렸으며 점차 꽃을 피우게 했다. 당시 삼국중 일본에 영향을 가장 많이 끼친 나라가 백제였다.
통사론과 대립시켜 의미 발달의 지배 원리를 찾는 학문으로 이해하고 있다.
㉡ 1825년 경에 수립된 의미론은 라이지히와 그의 제자 하제(Hasse,1808~1887)로 대표되나 고전학을 벗어나 널리 퍼지거나 많은 관심을 끌지 못하였다. 그래서 이후 약 반세기를 이른바 意味論史上의 지하시대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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