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이 ‘신소설’이라고 알린 점, 더구나 「최근 해외문예 소식」이라는 기사에서 외국소설에 대해서도 ‘신소설’로 표현한 것을 보면, ‘신소설’이 한국의 근대적 문학 양식 가운데 하나를 지칭하는 용어가 아니라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당시 연재창작물이나 단행본에 표식으로 사용된 용어임
3. 토론과 여론형성
MBC 김주하 아나운서
MBC 김주하 아나운서는 트위터를 통해 여론조사를 한다. 여름휴가지 조사나, 뉴스 의상에 대한 의견을 묻는 데, 몇 시간 만에 수백명이 투표에 참가함으로써 단기간에 사람들의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는 투표 서비스로 트위터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다른 조사
Ⅰ. 서론
1. 연구 배경
정책보고서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일본대중문화 개방이 나에게 갖는 의미를 생각해 보았다.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관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
작품에 대한 유용한 해석과 평가의 틀이 될 수 있다. 특히 김훈의 작품에서 “서사를 이끌어가는 것은 사건이 아니라 문체”라는 분석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와 같은 점에 주목하여, 김훈의 「화장」이 어떤 문체로 죽음과 생명, 인간존재나 삶이 어떠하다고 말하고 있는지를 논의해 보자.
김훈의
작가및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에 대한 평론을 찾을 수 있었다.
이 보고서를 쓰면서 중점을 둔 부분은 물론 평론의 요약이고, 거기에 조금 욕심을 내어서 요약을 통해서 그의 작품세계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려 하였다.
2. 작가 소개
먼저 작가에 대한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