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을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스포츠와 미디어의 역사를 아는 것이 필요하다. 매스미디어는 크게 두 가지 인쇄미디어(신문, 잡지, 서적)와 전자미디어(텔레비전, 라디오, 비디오)로 나누어진다.
1) 인쇄 미디어
라디오와 방송이 없던 시절 스포츠를 전달하는 주요 미디어는 신문이었다. 미국 신
차이를 설명하자면 레코드 산업은 음반기획-음반 제작-판매의 단순한 세 구분으로만 보았는데. 레코딩 산업은 그 세 구분에 공연, 매니지먼트, 방송, 퍼블리싱, 저작권, 온라인 유통까지 포함한 폭넓은 의미이다.)
3. 음반 산업의 특징
○소비자가 음반을 사용하기 전에는 그 품질을 분별할 수 없
연구의 시간과 비용의 한계점을 인식하고 상위 2개 업체인 넥슨과 엔씨 소프트로 한정하고 조사를 진행했다.
또한 구조 부분에서는 각 회사의 점유율을 선정함에 있어서 대부분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의 특성에 의해 가입자 수에 따른 점유율 분석에는 한계가 있음을 발견했다. 또한 동시접속
가능성을 먼저 인식하고 투자한 선진제국의 문화 침투에 의해 우리는 문화의 독자성이라는 사회, 문화적 문제화 함께 시장의 잠식이라는 경제적 문제를 맞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목적의식으로 음반산업의 현실과 문제점을 경제학의 한 분야인 산업조직론의 분석 방법으로 비추어 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