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ThatRises MustConverge는 유작으로 1965년에 출판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소위 남부 Gothic풍의 공포와 Sensationalism으로 가득차 있다. 그러나 다른 남부의 Gothic 작가들, 이를테면 Faulkner, Eudora Welty, Carson McCuller 등처럼 겉으로 나타난 기괴성과 공포는 사실은 깊은 상징적인 뜻을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Everything ThatRises MustConverge는 유작으로 1965년에 출판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소위 남부 Gothic풍의 공포와 Sensationalism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다른 남부의 Gothic 작가들, 이를테면 Faulkner, Eudora Welty, Carson McCuller 등처럼 겉으로 나타난 괴기성과 공포는 사실은 깊은 상징적인 뜻을 내포하고 있다.
Ⅱ. Flannery O'Connor의 문학작품 속에 나타나는 주제
Flannery O'Connor는 모든 삶의 관점을 카톨릭 신앙에 근거를 두고 있다. 그녀에게 있어 소설작품은 하나님 말씀을 전하는 메시지역할인 것이다. 그녀의 소설은 하나님의 고귀함과 위대함이 모든 것의 근본적인 주제라고 정확히 밝히고 있다.
O'Connor의
문학공간으로 삼아 종교적 색채가 짙은 독특한 작품들을 남겼다. 그 당시 같은 세대의 남부 작가들 중 오코너 만큼 실제 삶에서나 문학작품에서 장조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는 작가도 드물다. 현대 미국작가들 가운데서 독자에게 끼친 예술적 호소가 가장 주효되고 종교에 연관된 예술에 대해서 가장 높
문학에 많은 공헌을 하였다. 25세 경부터 악화되기 시작한 불치의 병인 홍반성낭 창(紅斑性狼瘡)과 싸우면서 "나에게 인생의 의미는 그리스도 교에 의한 구제라는 한 점 에 귀결된다"고 지적한 바와 같이 시종일관한 신념으로 다작은 아니지만 감상을 극도로 억제한 뛰어난 작품을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