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와 그 시대를 맞이하던 도시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이었다.
종교개혁의 세력은 중세의 몰락과 더불어 서서히 밝아오던 새 시대를 연결하는 기독교적인 사고방식과 행동 양식을 개발해야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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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삶의 가장 행복하며 빛난던 때는 2011년 말 백석대학교 개혁주의 생명신학 대표브랜
Ⅰ. 개요
교회는 성도들의 공동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종교개혁자 루터는 교회를 믿음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곧 성도들의 모임으로 정의했다. 이 정의는 개신교 교회론의 기둥을 형성하고 있다. 한국 장로교회가 신조로 사용하고 있는 웨스트 민스터 신앙고백 제 25조에는 교회론에 관한 매우 중요한
영성으로 무장하는 것이다. 이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그리고 그 이전에 자기 자신이 거룩하고 경건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분명한 영성을 소유해야 하는 것이다. 사실 개신교에서는 -특별히 우리가 속해있는- 영성이라는 용어가 몇 년 사이에 이슈가 되고 있는데, 이것은 2천 년 교회 역사를 보면
종교개혁이며, 이는 현시점에서 우리가 인식하는 교회는 축적된 역사 안에서 연속적인 변화의 교회이며, 그 큰 변화중 하나가 16세기에 있었던 종교개혁이기 때문에, 이를 살핌이 중요하지 않다 할 수 없다. 하지만 이에 너무 집중된 시각, 사고는 위험하다. 초보자나 아직 명확한 인식을 가지지 않을 경
영성이라 한다. 초기 수도원 운동이 일어날 무렵의 기독교 영성은 내면생활에 집중되어 하나님과 하나 되는 체험을 추구하는 형태로 나타났다. 종교개혁시대에는 개인적인 묵상보다는 올바른 신학적 이해와 교리를 강조하고 연구와 신앙의 지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지적갱신을 위한 영성이었다. 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