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대학인 드류(Drew)대학교 신학부에서 신학석사 학위(1965)를 받고, 박사 과정을 위해서 하버드(Havard)대학교에 입학하여 신학적 윤리학과 종교사회학을 중점적으로 연구한 후에 리처드 니이버의 신학적 입장의 발전에 관한 연구로 (철학박사 학위 1971)Ph.D.를 취득하고 이어 감리교에서 안수를 받았다.
종교적 성장과 무관하다는 결론이 내려질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해 제임스는 회심의 영향력의 지속성에 회의적이었으며 회심 자체보다 회심 이후에 무엇이 오는가와 회심 이후에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에 관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제임스파울러 역시 회심이 신앙의 성장을 무조건적으로 보장하
Ⅰ. 설교의 정의
설교란 무엇인가? 이 문제는 그 개념을 정의하는 자가 어떤 신학적 입장을 견지하고
있는가 하는 사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1. 칼 바르트의 본(Bonn) 대학교에서 설교한 세미나에서 설교에 대한 이해의 변천 을 정리
⑴ 후기 정통주의자인 훌라츠(David Holl
제임스파울러의 신앙발달 이론이 세계화의 본질에 관한 새로운 조사연구와 이론화에 대한 의의를 검토하고자 한다. 우리는 20세기에 독일과 미국의 종교교육을 비교하는 공동의 저서 프로젝트와 청년기 신앙에 대한 세계화의 영향을 모색하는 조사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을 활용할 것이다. Richard O
파울러는 인간의 본질을 “의미를 추구하는 존재”로 보면서, “우리는 빵 만으로, 섹스만으로, 성공만으로 살지 못하며, 확실히 본능만으로도 살지 못한다. 우리는 의미를 요구한다. 우리는 목적을 요구하고, 일의 순서를 요구한다. 즉 우리는 큰 그림에 대한 이해를 가져야만 한다 라고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