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작품을 창조하며, 이것은 곧 무기력한 재료에서 삶을 창조해 내는 행위이다. 이를 통해 예술가는 새롭고 독창적이며 무엇인가 풍부하고 강렬한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준다.
미켈란젤로 이후 가장 위대한 조각가이거나 혹은 미켈란젤로의 천재성에 필적하는 예술가로 평가받는 로댕은, 흙을 재료로
공원에 <끝없는 기둥> <키스의 문> <침묵의 테이블>을 조각함.
1949 : 시카고 예술원에서 20세기 전람회와 알렌스베르그 수립전시회에서 주요작품 19점 전시
1952~ 1953 : 20세기 조각의 이동전시회가 1952년 10월 부터 1953년 9월까지 계속 열림. 10점의 작품 전시
1955~1956 :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 59점 작품 10
속에 지워지지 않고 오래 남는 문학작품을 읽음으로써 마치 바다와 산맥이 있고 색다른 벌판과 강이 흐르는 것처럼 우리가 살아온 생각의 지도, 마음의 풍경이 되는 것을 느껴보아야 하겠다.
김유정의 소설은 주로 농촌 현실의 문제성을 많이 노출시키지만, 그 문제성이 현장의 아픔을 능동적이라기
Ⅰ. 서론
야수주의의 형성에는 3개의 그룹으로 나뉠 수 있는데 파리 국립 미술학교 귀스타브 모로를 중심으로한 마티스, 마르케, 망갱, 퓌이, 샤투파로 알려진 블라맹크, 앙드레 드랭 그리고 르 아브르 출신의 프리에츠. 뒤피, 브라크이다. 야수파화가들은 반고흐와 고갱의 작품속에서 예술의 본보기
속에서의 가장 현실적인 생활태도가 주제로 되어 있다. 전기문학에서 걸작이 생긴 것도 같은 이유에서이다. 영국민의 속물성을 날카롭게 비판한 문예비평가 M.아놀드는 “시에서야말로 영국의 영광이 있다”라고 말하고, 프랑스 비평가 텐은 “영국시보다 나은 시는 없다”고 했는데, 이러한 시도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