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과 속(종교의 본질)
머리말
(거룩)속에서 오토는 이 놀랍고 비합리적인 경험의 특징을 발견하고자 노력하였다. 그는 거룩한 것 앞에서, 경외를 야기하는 신비앞에서 앞도적인 위력을 발산하는 신위 앞에서 느끼는 두려움의 감정을 발견하였다.
거룩한 존재는 언제나 그 자신을 ‘자연적’현실
1. 성과 속(종교의 본질)
머리말
(거룩)속에서 오토는 이 놀랍고 비합리적인 경험의 특징을 발견하고자 노력하였다. 그는 거룩한 것 앞에서, 경외를 야기하는 신비앞에서 앞도적인 위력을 발산하는 신위 앞에서 느끼는 두려움의 감정을 발견하였다.
거룩한 존재는 언제나 그 자신을 ‘자연적’현실
Ⅰ. 서론
「종교 생활의 원초적 형태」에서 뒤르껭은 가장 단순하고 가장 원시적인 종교제도에 대한 분석으로부터 출발하여 종교의 일반이론을 전개한다. 종교현상에 대한 그의 정의는 종교의 본질이 세계를 두 종류의 현상들, 즉 성(the sacred)과 속(the profane)으로 나누는 것이어야 한다는 관념에 기초
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오늘날 종교가 사회를 정화시키는 것인지 아니면 혼탁시키는 것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종교와 사회가 한데 어울려 방황의 길을 걷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생명의 빛이 되고 생명수가 되어야 할 종교가 어둠의 길잡이요 꺼져가는 등불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염려하는 이들이
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오늘날 종교가 사회를 정화시키는 것인지 아니면 혼탁시키는 것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종교와 사회가 한데 어울려 방황의 길을 걷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생명의 빛이 되고 생명수가 되어야 할 종교가 어둠의 길잡이요 꺼져가는 등불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염려하는 이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