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창가학회
- 성립
창가학회는 쇼와초기에 교육자였던 마키구치 쓰네사부로가 [창가교육학회]로서 창설. 마키구치는 일련정종에 감화되어 조직은 종교단체적인 역할을 겸함. 전쟁상황에서 이러한 신흥종교는 철저하게 탄압. 1943년 학회간부들은 체포 또는 기소 당하고 마키구치는 다음 해에 옥사.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종교백화점이라고 할 만큼 수많은 신흥종교가 판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종교장사가 잘되는 곳이 한국이라 볼 수 있다. 한국은 `종교 전시장`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새로운 종교 혹은 종파의 탄생과 소멸을 반복해 왔다. 사회적으로 볼 때 신흥종파 혹은 신종교라
3. 오봉과 마쓰리
오봉과 마쓰리는 본래 신도의 의식에 속하는 것이었지만, 현대에 와서는 특정 종교와 관련된 행사라기보다는 모두가 즐기는 축제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우리가 추석이나 설날을 명절로 챙긴다고 해서 유교를 종교로 믿는 것은 아닌 것처럼, 오봉이나 마쓰리에 참여한다고 해서 신도
정당 정치 시스템” 을 연구의 주제로 선정했다.
정당 정치는 단순히 정치에 관한 역사 혹은 정당의 성격만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과거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통적인 가치관과 역사적 경험을 통해 현재의 모습에 이르게 된 경험의 종합적인 산물이다. 한국과 일본의 현 정당체제 시스템도 각
일본을 가리킬 때, 외면적으로는 고도의 기술을 가진 나라로 표현한다. 그러나 내면적으로는‘종교의 나라’라고 부를 수가 있다. 왜냐하면 일본에는 공식적으로 800만의 신이 있으며 정통 신도(神道)와 불교를 제외한 신흥종교의 수는 10만에 가깝다고 추산하기 때문이다. 유기남, “현대 일본의 신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