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나 지적설계론이라는 성서적 문자주의와 진화생물학이라는 우주적 문자주의이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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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결론
이상과 같이 종교와 과학의 상호관계성의 다양한 입장에 대해 살펴보았다. 역사적으로 서구에서 종교와 과학 담론은 1990년대 들어 질적 도약과 양적 팽창을 경험한다. 이런 환경변화는 가톨
종교 개혁을 받아들일만한 특별한 소질이 있었던 이유가 설명되어야 한다.
베버는 근대적 자본주의가 발전되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전통주의로부터의 해방이 필요했다고 본다. 그런데 이러한 해방은 종교적 전통과 아울러 모든 종류의 전통적 권위에 대해 반항을 일으키게 한 요인이었음에 틀림없다
종교적, 과학적 해석에 물들거나 뒤덮여 있다.
- 우리는 보이는 현출다양을 보면서 변하지 않는 어떤 것을 본다.- 그러므로 존재 믿음의 실행을 중지하여 모든 정립에 관련하여 완전히 자유로운 상태가
되어라.
2단계 현상학적 환원을 통해 본질을 직관하라
- 현상학적 환원 은 자연적 태도를 판단
관계로 연대의식을 지닌 공동체 집단이다.
유영주(2000)
가족은 인간의 본질적 특성인 개체성과 반 개체성, 즉 개인으로서의 ‘나’와 관계로서의 ‘나’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상호작용하는 생활공동체 집단이다.
민법 제 799조
‘부부, 그의 생계를 같이하는 직계혈족 및 그 배우자, 부부와
한다.
(3) 교육의 상식
교육이 어떤 것인가는 많은 사람들이 생활 경험적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교육이 무엇인가를 개념적으로 답해 보려고 하면 반드시 명확하게 알지 못하다는 것이 드러난다. : 상식지와 학문지(생활지와 개념지) -> 상식을 넘어서 학문의 입장으로 옮겨가기 위해서 철학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