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에서는 편의점 산업에 참여하는 다양한 업체들 중에서 GS25를 분석하고자 한다. GS25는 현재 총 매출액과 점포당 매출액에서 1위를 점하고 있다는 점에서 편의점 산업 및 산업 참여자 중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하 보고서에서는 GS25의 기업외부환경과 기업내부환경을 각
이르렀고, 처음으로 콘솔게임을 추월 했다. 2002년으로부터 3년간 이러한 추세는 지속적으로 이어져 통계 자료에 의하면 2006년 1월까지 대만 온라인 게임 유저 수는 이미 180만 명이라는 통계가 있지만 인터넷 사용자 및 최근 추이를 고려하여 본다면 200만 명을 훨씬 웃돌고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함께 등장한 전자상거래기업은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그 수가 대략 10만개 이상으로 추정된다. 그러면서 택배시장의 성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되면서, 전자상거래기업과의 제휴가 물류업계에서 새로운 화두로 떠올랐다. 이제 물류업계의 활동범위가 온·오프라인 전체로 확장되어진 셈이다.
주자 격인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 내 상해 지역에서의 매장 당 평균 매출 1위를 목표로, 중장기적으로는 순이익 측면에서 중국 이마트가 중국 전역에서 선발 경쟁업체를 압도하는 중국 유통 시장 리더가 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세워보고자 한다. 나아가 국내 유통 업
택배사업과 연관하여 화물 부문의 Synergy 효과와 새로운 사업기회 창출을 모색하고 있다.
(3) 기본사업 비교 분석
대한항공
비교대상
아시아나항공
1969년 03월 01일
설립일
1988년 2월 17일
여객, 화물, 정비, 운항, 기내식, 호텔 기판, 항공우주산업
주요산업
항공운송, 기내판매, 급유사업
28,234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