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화를 지향하는 Fun(게임경영)이다.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패를 문책하지 않는 리더십 및 Speed, 남을 흉내 내지 않는 차별화된 전략과 창조적 모방, 남보다 한 발 앞서가는 노력의 Creative와 수직적인 가치편향에서 수평적 가치체계를 이루는 Communication을 통해 오리온그룹은 3F의 경영철학을 실현하는데
기업 10개 이상이 창출하는 것과 맞먹는 수준으로 분석됐다.
스포츠산업은 전후방 연관효과가 커 성장 잠재력이 높으며 그 경제적 파급효과는 단순히 수치상의 파급효과뿐만 아니라 경제 의욕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 지방자치단체들도 프로구단의 흥행성공이 지
보고서를 통하여 스포츠마케팅의 기본체계를 이해하고 한국 스포츠 산업 시장분석과 스포츠 산업의 잠재적 시장을 미리 예측해 2000년도에 스포츠 마케팅 분야 산업에 뛰어들어서 성공을 거둔 국내 스포츠 마케팅 기업의 선두주자 스포츠티즌의 회사소개와 향후 스포츠 시장의 전망과 해결과제에 대해
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아직은 매우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 보고서에서는 우선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과 범주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스포츠 마케팅의 활성화 방안을 국가, 기업, 스포츠 단체, 스포츠 에이전트,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살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