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 특성이론
a) 특성이론의 개념
- 리더십 연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이론 (주로 1940년도~1950년)
- 성공적인 리더들은 어떤 공통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이를 개념화한 이론
- 연구초기에는 위인이론에 치중하다가 차차 조직체의 경영 관리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다단계 마케팅을 얘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피라미드 조직이다. 엄밀히 따져보면 상당한 차이가 있지만, 이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배우지 않은 사람들은 다단계 마케팅을 피라미드로 쉽게 판단해버리는 경향이 있다. 사실 이것은 이제까지 불법으로 운영된 회사가 많았고, 이런 불법 회사들
:: 연구 대상 선정 이유 ::
SONY가 국내 MP3P 시장에 네트워크맨(SONY NW-E70/L)이라는 무기를 들고 진입했다. 어느 기업이 MP3P 시장에 진입했다고 생각한다면 큰 이슈가 되지 않겠지만, 그 기업이 혁신을 이끌어가는 SONY라는 점에서 WALKMAN 세대인 우리들의 주목을 끌기에는 충분했다. 21세기에 들어서서 한국
보고서에서는 소비자행복 사례 중 소비를 통해 스스로의 내면에 집중하면서 행복을 느끼는 ‘내적 집중 소비’ 사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후 교재에서 제시된 소비자행복 개념적 프레임워크 이론을 적용함으로써 내적 집중 소비의 정의와 특징에 대해서도 살펴보겠다. 이후 기업의 입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