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 특성이론
a) 특성이론의 개념
- 리더십 연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이론 (주로 1940년도~1950년)
- 성공적인 리더들은 어떤 공통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이를 개념화한 이론
- 연구초기에는 위인이론에 치중하다가 차차 조직체의 경영 관리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분석
섬나라인 대만은 한국 면적의 약 30%, 인구 2300만명, GNP 1만4000달러의 나라다. 작지도 크지도 않은 나라이지만 전 국민의 30%인 약 600만명 정도가 게임을 즐기는 '게임왕국'이며 문화적 환경이 유사하다. 대만시장은 무엇보다도, 잠재력이 큰 중국시장으로의 교두보 역할로서 큰 매력을 가지고 있었
일렉트로닉아츠(EA) 등 우즈를 계속 지지하고 있는 주요 스폰서들은 그의 공개 사과에 크게 안도하는 모습이다.
나이키 대변인은 "우즈가 사과했고 이는 그의 입장을 명확히 한 것"이라며 "나이키는 그와 그의 가족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우리는 그가 골프에 복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
분석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인 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사업과 관련된 법정 문제 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다양한 3D 게임 개발, 활발한 해외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엔
주자인 진로에서 신제품 ‘J'를 출시하면서 소주 업계는 더욱 과열되고 있다.
20~30대의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하여 다른 소주 업계와는 차별화되는 광고 및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있는 ‘J'의 광고를 분석함으로써 이들이 소비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제 2 장 .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