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워낙 규모도 방대하고 기존에 사례로서 많이 다루어졌던 기업이었기 때문에 주제선정에 있어서 진부한 느낌이 강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주공장에 전화문의 결과, 공장 측에는 조직도가 없으며 우리가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인터뷰에 응대할 만한 인력이 없다는 핑계로 직접적인 접촉을 회피
기업과 관련된 요인들이 수없이 많기 때문이며 그 요인들이 항상 변화하기 때문이다.
2.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업관
근본적으로,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업관(企業觀)은 다음의 3가지 관점으로 바뀌어야 한다.
첫째, 신상품은 상품개발에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신 시장 개발에 진정한 의미가 있다.
, 1994년 한국메세나협의회가 발족되면서 체계적으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국내 기업의 메세나(문화예술지원) 활동이 2002년에 719억 원에서 2003년에는 1517억 원, 2004년 1710억 원으로 점차 증가추세에 있으며, 1995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국메세나협의회, 『2003년 연차보고서』,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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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 직원의 직무 만족도는 82%에 이른다고 한다.
오늘날 경영자들은 직원들이 단순히 기계적으로 움직이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원한다. 스타벅스도 파트너들이 매일 업무에 열정과 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마련하기 위해 고심해 왔다. 파트
기업이었고, 이어 한국 전자업체들은 특허권을 무기 삼아 MP3플레이어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아이리버는 2000년대 초반 대한민국 10대, 20대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아이리버 제품을 들고 다녔다. 더불어 아이리버가 큰 성공을 했던 “미키마우스MP3”는 큰 성공을 거두면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