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의 58.9% 정도였다. 2007년의 게임시장 규모가 1조 7,250억 원에 달하고 이중 온라인게임 산업이 1조 1,460억 원으로 전체의 66.4%에 달하는 것과 비교해보면 초기의 중국온라인게임시장의 규모가 얼마나 작았는지 알 수 있다.
특히 2000년부터 2002년 까지는 도입기적인 특성이 주로 나타난다. 당시
약 2조 2천억원 : 국내 단일 게임 사상 최고 기록(2011.03)
신형 소나타 8만 5천대, 최신 LED TV 110만대 판매 실적과 맞먹는 규모
온라인게임 하나로 영화 ‘아바타’ 흥행수입, 드라마 ‘겨울 연가’ 가치 평가에 버금감
중국온라인게임시장 개척의 선구자이자 온라인게임 한류 주역이라는 평가
게임에 집중되어 있다.
4) 성과
(주)액토즈 소프트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공동으로 중국에 수출한 미르의 전설2의 동시접속자수가 얼마 전 60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온라인게임의 동시접속자 수가 60만 명을 기록한 것은 이 게임이 최초이다. 액토즈소프트가 이러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
중국시장에 급속히 유포되고 있는 사설서버 프로그램도 일부 자국 내 해킹물을 제외하면 대부분 한국에서 유출된 것으로 업계와 수사당국은 추정하고 있다. 한국산 온라인게임은 중국에서도 불법사설서버 난립으로 천문학적인 피해를 주고 있으며, 일부 한국산 게임은 시장에서 철거될 정도로 피해를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본론 제1장에서 중국게임시장과 모바일 게임시장의 발전, 현황에 대해 조사해 현재 중국의 모바일 게임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제2장에서는 현재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한 국내기업과 외국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어떤 방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