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여성주의 연극에 대한 이론적 담론
1. 여성주의 연극의 정의
사실 무언가를 정의내린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다. 책에서 나오는 정의를 그저 수긍하기에는 뭔가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거나 스스로 정의를 만들었을 때는 이미 '정의'라는 용어에서 한발자국 벗어난 느낌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사회복지운동의 위상과 성격을 분명히 정립하기 위해서는 운동의 주체, 운동의 내용과 성격, 운동의 최종목표와 이에 이르는 속도의 문제가 해명되어야 한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사회복지운동이 가지는 토대의 취약성과 지역적인 한계는 사회복지운동의 현실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그러나 90년
문제는 심각한 도시교통문제가 되었다. 이러한 주체문제는 주간, 야간을 구분할 필요도 없이 주거지역 이면도로로 파급되어져 이면도로가 거주민들에게 생활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한 채 교통사고 증가로 인한 불안감을 주고 있으며, 긴급차량 및 보행자의 통행에 방해가 되는 한편 주차장소의 확
Ⅰ. <서동요> 란?
- 한국 최고(最古)의 4구체 향가
-『삼국유사』 ‘기이편’ 수록
‣ 배경 설화 ‘서동의 생애담-서동결연담-서동왕등극담-미륵사연기담’ 으로 구성
서동(백제 무왕)이 신라 진평왕 때 진평왕의 셋째 딸인 선화공주가 아름답다는 소문을 듣고 그녀를 얻기 위해 노래(향가)를 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