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옛 소련이 먼저 우주선 발사에 성공하자 이에 자극받은 미국이 1969년 미국 국방성의 ARPA라는 부서를 설치하면서 시작되었다. ARPA가 소련의 어떠한 폭격에도 장애를 받지 않고 정상적으로 통신할 수 있는 방법과 연구원 상호간에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ARPANET라는 컴퓨터 통신망을 구축한 것
인터넷(Internet)은 1960년대부터 개념적인 연구가 시작되어 1969년 군사적인 목적으로 미국방성과 UCLA에서 개발된 알파넷(ARPANET)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개발 목적은 소련의 핵 공격시 기존의 전화망처럼 두절되는 것이 아니라 국방성의 명령이 끊기지 않고 통제지역에 전달되도록 하는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특징은 첫째로 통신의 쌍방향성이다. 즉 네트워크에 접속(access)하는 가입자(subscriber)는 네트워크가 공급하는 정보를 수신하기도 하고, 정보를 네트워크에 송신(upload)하고, 이처럼 송신되어진 정보를 가입자는 자유롭게 자기의 PC에 전시(display)하고, 다시 하드디스크 및 CD-ROM, 플로피
것이다. 모바일 광고시장의 대표인 구글과 애플 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광고시장공략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로 인한 IT라이프의 변화는 계속해서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있다. 따라서 준비된 경영가들은 새로운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신 시장을 개척하고 선점해가고 있다.
주문형 스트리밍 사이트로 옮겨갔고, MP3폰으로 그 대상만 바뀌어갈 뿐이다.
전문가들은 이처럼 저작권 분쟁 해결이 더딘 것은 `온라인 무료 음악의 범람` 때문이 아니라 오히려 `음반사 내부의 갈등` 때문이라고 지적한고 있다. 분쟁에 대처하는 음반사들이 이해관계에 따라 각기 다른 입장을 보여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