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은 1960년대부터 개념적인 연구가 시작되어 1969년 군사적인 목적으로 미국방성과 UCLA에서 개발된 알파넷(ARPANET)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개발 목적은 소련의 핵 공격시 기존의 전화망처럼 두절되는 것이 아니라 국방성의 명령이 끊기지 않고 통제지역에 전달되도록 하는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산업
◦ 인도의 소프트웨어서비스산업자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Software and Service Companies, NASSCOM)가 발표한 2007년 IT산업 보고서에 의하면 인도 IT 산업은 1998년부터 연평균 30%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내수를 앞지르기 시작한 수출은 2007년 IT 시장의 67%에 달하였고, 이 중 IT-BPO 및 소프트
비즈니스의 무게 중심이 인터넷으로 급격히 이동중이다. 대표적인 예로 서적, CD, 화장품, 소프트웨어 등의 상품판매는 인터넷에서 이미 보편화되어 있고 미국의 경우 주식거래의 37%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온라인 경매 규모가 직거래의 66%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전체 시장규모는
문화산업도 역사적인 계기를 맞게 되었다.
실제로 영상, 방송, 음악,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출판만화 등 문화산업의 주요 분야들은 모두 예외 없이 새로이 디지털화 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디지털화를 통한 디지털 콘텐츠의 생성은 새로운 시장의 창출을 의미하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과 모바일 등
Ⅰ. 개요
세계 금융산업은 자율화와 개방화가 급진전되면서 국내외 금융기관간의 경쟁이 격화되고 개별 금융기관은 경쟁력 강화 압력에 직면하였다. 경쟁의 격화로 개별 금융기관의 수익성이 저하되자 ‘자본시장 개방화’의 세계적 추세에 힘입어 주요 선진국 금융기관들을 중심으로 외국 시장으